(주)한국환경복원기술

토양환경 복원 기술로 국내 시장 선도… “ESG 경영-탄소중립 행보도 속도낼 것”

Views: 0

출처 : 동아일보

보도일시 : 2023.11.13 03:00

[강소기업이 미래다] ㈜한국환경복원기술
오염된 토양 정화사업 경쟁력 확보
슬러지 폐기물 토양자원으로 복원… 폐기물 감량하는 무기응집제 개발
“기후변화 대응 위한 탄소중립 실현… 준설토 고화 처리 기술 발굴 목표”

충남 천안에 위치한 토양반입 처리장.
충남 천안에 위치한 토양반입 처리장.

㈜한국환경복원기술은 오염된 토양을 복원하기 위한 설계와 시공 분야의 전문성을 확보한 기업으로 주유소 및 유류 취급소를 대상으로 토양오염 방지 환경 컨설팅을 전개하고 있다. 이 회사는 토양환경보전법 시행 한 해 전인 1995년에 국내 토양 환경 보전을 위해 설립돼 유류나 중금속에 오염된 토양 처리에 있어 국내 최고의 기술력을 쌓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환경복원기술의 최희철 대표는 국내 주요 대학에서 토양 복원 업무 등을 전공하며 국내 토양 오염 연구 수준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리고자 노력해왔다. 최근 이 회사는 기존 업무를 이어가는 가운데 전 세계적인 트렌드인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스탠더드에 부합하고자 노력하는 한편 기후변화를 고민하며 탄소중립의 선도적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각별한 공을 들이고 있다.

환경 업무 전문성 높여와

최 대표는 “국내 최고의 종합 환경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한편 기존 사업 활성화와 신규 사업 발굴을 통해 지속 혁신·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의 다짐처럼 회사는 전문성을 강화하는 가운데 환경 부문에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하며 성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기사원문 바로가기 : https://m.sedaily.com/NewsView/2D7QT9TGFU/GD07#cb